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해자들이 밝힌 조민기 성추행 증언은?…"오피스텔 침대에 강제로 눕혀"

피해자들이 밝힌 조민기 성추행 증언은?…"오피스텔 침대에 강제로 눕혀"
배우 조민기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학생들의 추가 폭로가 나왔다.

지난 20일 청주대학교 게시판에는 자신을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졸업생이라 밝힌 김모씨가 ‘조민기교수 성추행에 대한 피해 사실을 고발합니다’라는 글을 올려 조민기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조민기 교수는 수년동안 제자들을 상대로 성추행을 해왔다. 저도 그 피해자 중 하나다”며 자신이 겪은 일을 서술했다.

김씨는 “조민기 교수는 교내 워크샵이나 오디션에 대한 대화를 나누자는 명분으로, 학교가 아닌 학교 근처에 있던 본인의 오피스텔로 학생들을 부르곤 했다”며 홀로 오피스텔에 불려갔던 적을 떠올렸다.

김씨는 “그날 저는 조민기교수의 오피스텔에서 단 둘이 술을 마셨고, 조민기 교수는 저에게 ‘여기서 자고 가라’는 말을 했다. 여학생들에게 그런 말을 한 적은 일전에도 여러 번 있었고, 그날도 저는 거절 못할 술을 더 먹느니 차라리 자는 척을 하다가 집에 가야겠다는 생각에 침대에 누웠고 조민기 교수는 제 옆에 누워 제 옷 속에 손을 집어넣었다. 저는 너무 당황스럽고 무서워서 어떠한 행동도 취하지 못하다가, 잠결에 뒤척이는 척 엎드렸고 조민기 교수는 제 옷 속에 손을 넣은 채로 잠들었다”라고 주장했다.

또 김씨는 “그 이외에도 재학생들이 여러명 있는 술자리에서 입이나 얼굴에 입맞춤을 하고 손을 잡고 허벅지를 만지는 등의 행동은 너무나 부지기수였고, 당시 같은 과에 재학중이던 제 남자친구 이름을 언급하며 ‘넌 00이랑 섹스했잖아. 00이랑 섹스하니까 좋아?’라는 말들을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곤 했다”라며 피해사실을 추가 폭로했다.

김씨는 “저를 비롯한 연극학과 학생들에게 조민기라는 사람은 교수일 뿐만 아니라 본인이 몸담고자 하는 직종에서 이미 입지가 두터운 배우이기 때문에 누구도 피해사실을 당당하게 고발하지 못 한 것”이라며 그동안 피해사실을 숨겼던 이유를 전했다.

작년 11월, 조민기의 성추행 사실이 한 선배를 통해 학교측에 알려지고 피해 학생들이 증언에 나서며 교내에서 공론화되었다고 설명한 김씨는 “그 결과 조민기교수가 교수직에서 물러났고 그렇게라도 마무리지어졌으니 잘 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만, 이렇게 언론화가 되었고 피해자들이 수두룩한데도 조민기 교수측에서 발표한 ‘전혀 사실무근이며 법적으로 강경대응 하겠다’는 글을 보니 어이가 없고 너무나 화가 났다. 잘못을 했으면 인정을 하고 처벌을 받아야 한다”며 자신이 용기를 내어 글을 쓰게 된 배경을 밝혔다.

앞서 조민기는 교수로 재직중인 청주대학교에서 성추행 문제로 중징계를 당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대해 조민기의 소속사는 성추행 의혹은 루머이고 억울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하지만 피해자들이 직접 실명을 공개하며 피해사실을 밝히고 나섰다. 청주대 게시판에 글을 올린 김씨의 폭로 외에도, 페이스북에는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출신이라는 신인 연극배우 송하늘이 조민기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며 직접 실명으로 글을 올렸다. 이번 조민기의 성추행 파문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배우 조민기가 제자들을 성추행해 청주대학교에서 중징계를 받은 가운데 청주대 졸업생이 피해 사실을 증언해 충격을 주고 있다.

청주대 연극학과를 졸업한 송하늘은 지난 20일 SNS에 글을 남겨 “잊고 지내려고 애썼지만 조민기 교수가 억울하다며 내놓은 공식 입장을 듣고 분노를 도저히 견딜 수가 없었다.”며 증언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밝혔다.

송하늘이 밝힌 피해 내용은 충격적이었다. 그에 따르면 조민기는 예술대학 캠퍼스 근처 오피스텔에 머물면서 방으로 여학생들을 불렀다. 성추행이 일어난 곳은 대체로 그의 오피스텔 방이었고 대상은 20대 초반의 여학생들이었다.
송하늘 페이스북
송하늘은 “한번은 친구와 오피스텔에 불려가 술을 마신 뒤 ‘여기서 자고 가라’고 했다.”면서 “조민기 교수는 저희 둘을 억지로 침대에 눕게 했고, 이후 배 위에 올라타서 로션을 발랐다. 팔을 쓰다듬고 옆구리에 손을 걸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조민기의 성희롱 발언은 도를 넘은 수위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송하늘은 “오피스텔에 남자친구와 함께 불러서 ‘00이랑 섹스 어떻게 하냐’ 등 물었고, 공연 연습 과정에서 ‘넌 가슴이 작으니 뽕 좀 채워라’, ‘어제 00이랑 한판 했냐’ 등 성적 농담을 했다. ‘CC를 몇 번 했으니까 00이랑도 자고 00이랑도 잔 거야?’란 발언도 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또 다른 피해자는 “조민기가 연기와 관련된 얘기를 하겠다며 호텔 방으로 부른 적도 있었다.”면서 “깜짝 놀라서 휴대전화기를 두고 도망쳤더니 다음날 아무런 말도 없이 휴대전화기를 돌려준 일도 잇다.”고 증언하기도 했다.

조민기는 지난 20일 소속사 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음해하려는 특정 세력이 만들어낸 루머이며, 유명배우라는 점을 이용해 악의적인 공격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성추행은 사실무근이고 중징계를 받은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