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아이스댄스' 겜린, 특별귀화 면접 당시 아쉬웠던 순간

[뉴스pick] '아이스댄스' 겜린, 특별귀화 면접 당시 아쉬웠던 순간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선수 알렉산더 겜린의 귀화에 숨겨진 이야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출신 겜린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출전을 위해 한국 국적을 택했습니다.

겜린은 2년 동안 한국어와 한국 문화, 역사 등을 공부하고 지난해 7월 귀화했습니다.

겜린은 지난 12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귀하 면접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놨습니다.

겜린은 "특별귀화 면접을 위해 애국가를 4절까지 외웠다"며 "그런데 면접관이 30초만 부르라고 해서 아쉬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아이스댄스' 귀화선수 겜린, 귀화 면접 당시 아쉬웠던 순간
자신 있게 애국가를 4절까지 외웠는데 정작 1절도 채 부르지 않고 면접이 끝나버린 겁니다.

단번에 한국 국적을 따낸 겜린은 재미교포 민유라와 함께 평창 동계올림픽 피겨 아이스댄스에 출전했습니다.

겜린은 20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서 민유라와 함께 한복을 변형한 의상을 입고 '홀로 아리랑'에 맞춰 감동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관련 사진
민유라-겜린 조는 이날 경기로 기술점수(TES) 44.61점, 예술점수(PCS) 41.91점을 합쳐 86.52점을 받아 한국 피겨스케이팅 사상 올림픽 최고 성적을 올렸습니다.

쇼트 댄스 점수 61.22점을 합친 총점은 147.74점으로 프리 댄스 연기를 한 20팀의 선수 가운데 18위에 올랐습니다.
민유라 겜린
이날 경기 후 겜린은 한복을 입고 연기한 것에 대해 "태극기를 달고 스케이트를 타는 기분"이라며 "이걸 입음으로써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관객과 공유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 겜린은 "완전히 머리가 비었다. 압도적이었다"며 한국어로 경기를 마친 기분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겜린 민유라(사진=민유라 인스타)
겜린과 민유라는 평창 올림픽에 이어 2022년 베이징 올림픽에도 한국 대표로 뛴 후 한국에 정착해 아이스댄스 저변을 넓히겠다고 구상하고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네이버TV 화면캡처, 민유라/겜린 인스타그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