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나를 위해 출전했다"…말 한 번 잘못했다가 퇴출 당한 국가대표

[뉴스pick] "나를 위해 출전했다"…말 한 번 잘못했다가 퇴출 당한 국가대표
프랑스 알파인스키 대표 선수 마티외 페브르가 말 한 번 잘못했다가 올림픽에서 퇴출됐습니다.

19일 AFP 통신, BBC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알파인 스키 국가대표팀은 마티외 페브르를 프랑스로 돌려보낸다고 밝혔습니다.

마티외 페브르가 올림픽 정신에 맞지 않는 발언을 했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문제가 된 발언은 지난 18일, 용평 알파인센터에서 열린 남자 대회전 경기 후 가진 인터뷰에서 나왔습니다.
올림픽 퇴출당한 마티외 페브르 (사진=마티외 페브르 페북, Express 캡처)
당시 경기에서 마티외 페브르는 7위를 기록했습니다.

동메달리스트인 알렉시스 팽튀로와 그를 포함해 이 종목 상위 7명 중 4명이 프랑스 선수였습니다.

마티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결과에 넌덜머리가 난다"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마티외는 "우리 팀에 대해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알면 좋을 텐데"라며 "나는 나 자신을 위해 레이스하려고 여기에 왔다"고 덧붙였습니다.

마티외는 또 "기적을 기대하지 마라. 8위가 월드컵에서의 내 최고 기록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발언이 문제가 되자 대표팀 측은 마티외 퇴출을 결정했습니다.
올림픽 퇴출당한 마티외 페브르 (사진=마티외 페브르 페북, Express 캡처)
프랑스 남자 스키 감독 다비드 샤스탕은 "마티외는 규율 문제로 프랑스로 돌아가게 될 것"이라며 "그는 알파인 팀 이벤트(단체전)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AFP 통신에 말했습니다.

이후 마티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무례하게 굴 생각은 없었다"며 "나는 내 나라를 대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고, 그것을 가능하도록 도와준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고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마티외 페브르 페이스북, Express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