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문] 배우 김지현 "성폭행과 낙태했다"…이윤택 향한 끝나지 않는 폭로

[전문] 배우 김지현 "성폭행과 낙태했다"…이윤택 향한 끝나지 않는 폭로
이윤택 연출가를 향한 성폭력 피해 폭로가 끊이지 않고 있다.

배우 김지현이 이윤택 연출가로부터 성추행과 성폭행, 심지어 낙태수술까지 받았다는 사실을 고백하면서 연극계에서 쉬쉬했던 일부 연출가들의 악행이 세상에 드러나고 있다.

배우 김지현은 지난 19일 자신의 SNS에서 “여자단원들은 밤마다 돌아가며 안마를 했었고 저도 함께였다. 그리고 그 수위는 점점 심해졌고 급기야 혼자 안마를 할때 전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백해 충격을 줬다.
이미지
이어 김지현은 “2005년 전 임신을 했다. 제일 친한 선배에게 말씀을 드렸고 조용히 낙태를 했다.”고 밝혔다. 이윤택에게도 이 사실을 알렸고, 이 연출가는 김지현에게 돈을 건넨 것으로 전해졌다.

김지현은 “낙태 사실을 안 예술감독으로부터 200만원과 미안하다는 사과를 받았고, 사건이 잊혀갈 때쯤부터 또다시 성폭행 하기 시작했다.”며 충격적인 사실을 털어놨다.

그는 “언젠가부터 하늘을 똑바로 쳐다볼 수가 없었다. 무대 위에서 관객 앞에 떳떳하게 서있을 수가 없었다. 전 몸이 아프다는 핑계를 대며 조용히 그곳을 나왔다. 집에 돌아왔지만 일상생활이 불가능 했고 병원에서 공황장애 판정을 받았고 지금도 치료를 받고 있다.”고 여전히 정신적 피해를 보고 있음을 토로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