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뭣도 모르면서 상처주고"…김보름 옹호한 장수지 비난 봇물

"뭣도 모르면서 상처주고"…김보름 옹호한 장수지 비난 봇물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장수지 스피드스케이팅 선수가 팀추월 경기운영과 인터뷰 태도 등으로 논란에 휩싸인 김보름을 옹호하는 글을 올렸다가 사과했다.

19일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 등 팀 코리아 선수들은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에 출전 했으나 저조한 성적을 보이며 준결승전 진출에 실패했다.

특히 경기 과정에서 김보름과 박지우 선수가 초반 선두를 이끌며 체력을 소진한 노선영 선수를 배려하지 않은 채 막판 스퍼트를 했다는 점에서 팀워크가 패인으로 꼽혔다. 그런데도 김보름 선수는 이후 인터뷰에서 노선영 선수를 탓하는 것처럼 말해 논란에 휩싸였다.
이미지
그러자 장수지 선수는 자신의 SNS를 통해 다소 격앙된 어투로 “뭣도 모르면서”라는 말로 “응원해준 국민에게 방해수준”이라며 김보름을 향한 비판 여론을 오히려 비난했다.

그러면서 장 선수는 “관심도 없다가 올림픽 시즌이라고 뭣도 모르고 보면서 보다가 선수들 상처만주네.”라면서 “너무 화가난다. 그냥 평상시처럼 관심없던게 나을수도”라며 격한 반응을 보였다.

이 글이 논란이 되자 장 선수는 해당 글을 삭제했다. 그리고 다시 글을 올려 “전에 올렸던 글을 보신 분들께 죄송하다. 저도 선수 입장이다 보니 안쓰럽고 욱해서 그랬다. 앞으로 경솔하게 행동하지 않겠다. 죄송하다.”며 사과했다.

(SBS funE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