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산 신생아 32명 호흡기질환 집단 감염…신생아실 폐쇄

<앵커>

부산의 산후조리원 2곳에서 신생아 32명이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즉 RSV에 집단 감염됐습니다. 24개월 미만의 신생아에게 특히 위험한 바이러스인데, 다행히 감염된 신생아들은 모두 완치되긴 했지만 부산시는 두 조리원의 신생아실을 폐쇄했습니다.

KNN 정기형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한 산후조리원입니다.

이곳에 있던 8명의 신생아가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RSV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부산의 또 다른 산후조리원에서도 모두 24명의 신생아에게서 RSV 양성반응이 나왔습니다.

신생아가 모여 있는 산후조리원에서 RSV가 집단 발병한 것입니다.

RSV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호흡기질환인데, 24개월 미만 아기에게는 특히 위험합니다.

[성명순/해운대 백병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 24개월 미만 아이들이 처음 노출돼서 감염되었을 때 그 증상은 다른 연령의 아이들보다 심하게 오고 그로 인한 합병증이 아주 심합니다.]

다행히 감염된 32명의 신생아는 대부분 완치됐습니다.

부산시는 두 산후조리원을 오간 신생아와 산모 등 567명에 대해 역학 조사를 벌였습니다.

두 산후조리원의 신생아실은 폐쇄 조치했습니다.

[안병선/부산시 건강증진과장 : 신생아들이 서로 접촉하지 못하도록 모자동실을 통해서 격리조치를 하고 외부인들의 방문을 제한할 수 있도록 그렇게 조치했습니다.]

부산시는 RSV 평균 잠복기인 5일 이상 추가환자가 발생하는지 계속 지켜보고 있습니다.

또 두 산후조리원이 증상을 확인하고 신고하는 과정 등에서 문제가 없었는지 여부도 살피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