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환상 호흡' 민유라-겜린, 쇼트 16위…'아리랑' 프리 진출

'환상 호흡' 민유라-겜린, 쇼트 16위…'아리랑' 프리 진출
피겨 아이스댄스 민유라(23)와 알렉산더 겜린(25) 조가 환상의 호흡을 과시하며 쇼트 댄스에서 16위를 차지해 프리 댄스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민유라-겜린 조는 오늘(19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댄스에서 기술점수(TES) 32.94점, 예술점수(PCS) 28.28점을 합쳐 61.22점을 받았습니다.

지난해 10월 기록한 공인 최고점 61.97점에는 다소 못 미치지만 앞서 단체전 쇼트에서 민유라 상의 후크가 풀리는 악재 속에서 받은 51.97점보다 크게 오른 점수입니다.

전체 24팀 가운데 16위입니다.

24팀 가운데 쇼트댄스 상위 20팀이 프리 댄스에 진출하기 때문에 민유라-겜린은 내일(20일) 프리댄스에서 '아리랑'에 맞춘 연기를 선보일 수 있게 됐습니다.

두 선수는 올림픽을 앞두고 전 세계에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해 '아리랑' 프리 연기를 꼭 펼치고 싶다는 바람을 밝혀왔습니다.

재미교포인 민유라와 귀화 미국인인 겜린은 2002 솔트레이크시티 올림픽에 한국 아이스댄스 선수로는 처음 출전해 24위를 기록한 양태화-이천군 조를 넘어 한국 아이스댄스 최고의 올림픽 성적도 기록하게 됐습니다.

민유라-겜린은 정열적인 라틴 리듬에 맞춰 흠잡을 데 없는 연기를 펼쳤습니다.

루이스 폰시의 '데스파시토'(Despacito)에 맞춰 안무를 시작한 두 선수는 이번 시즌 패턴댄스의 필수요소인 룸바 시퀀스를 자신감 있게 수행해 최고 레벨인 레벨 4를 받았습니다.

이어 룸바 리듬의 '마이 올'(My All)로 음악이 바뀌고 민유라-겜린은 두 선수가 반드시 신체의 일부를 접촉한 채 춰야 하는 패턴 댄스 타입 스텝 시퀀스를 레벨 3으로 수행했습니다.

겜린이 민유라를 들고 곡선으로 이동하는 고난도의 커브 리프트는 레벨 4로 마쳐 관중의 힘찬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어 삼바 리듬의 '무헤르 라티나'(Mujer Latina)로 음악이 다시 바뀌고 두 선수가 나란히 서서 똑같이 회전하며 이동하는 싱크로나이즈드 트위즐을 역시 최고 레벨 4로 수행했습니다.

민유라-겜린은 손을 잡지 않은 채 연기하는 낫 터칭 미들라인 스텝 시퀀스를 레벨 3으로 소화한 것을 끝으로 다섯 가지 과제를 모두 마쳤습니다.

모든 과제에서 수행점수(GOE) 가산점을 챙겼습니다.

키스앤드크라이존에서 점수를 확인한 민유라는 감격의 울음을 터뜨렸고, 겜린은 믿을 수 없다는 듯 얼굴을 감쌌습니다.

한편 강력한 우승후보인 캐나다의 테사 버추-스콧 모이어 조는 개인 최고점인 83.67점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이 마지막 올림픽이 버추-모이어 조는 완벽한 호흡과 원숙한 표정 연기로 압도적인 무대를 펼쳤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