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쉿!'…고다이라가 이상화 경기 앞두고 보인 행동

일본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고다이라 나오의 매너 있는 행동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18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500m 경기에서는 세기의 라이벌전이 펼쳐졌습니다.

이날 전체 16조 경기 중 고다이라 나오가 14조, 이상화 선수가 15조에 출전했습니다.

먼저 경기를 치른 고다이라는 36초94를 기록하며 올림픽 신기록을 달성해 일본 관중의 열광적인 함성이 이어졌습니다. 

이에 고다이라는 검지를 입에 가져다 대며 관중들을 향해 소리를 자제해달라는 듯한 손짓을 보냈습니다.
고다이라가 이상화 경기 앞두고 보인 행동
이상화 선수가 포함된 15조의 경기가 임박하자 이를 배려한 겁니다.

긴장감 속에 펼쳐진 15조 경기에서 이상화 선수는 37초33을 기록했습니다.

경기 직후 이상화는 그동안의 마음고생에 뜨거운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를 본 고다이라는 이상화에게 다가가 손을 잡고 한국어로 "잘했다"고 위로했고, 이상화는 눈물을 흘리며 고다이라에게 기댔습니다.
이상화 고다이라 (사진=연합뉴스)
이후 고다이라는 금메달, 이상화는 은메달로 결정되자 두 사람은 어깨를 감싸 안은 채 트랙을 돌며 세리머니를 선보였습니다.

두 사람의 훈훈한 모습에 관중들도 큰 박수를 보내며 응원했습니다.

이날 경기 전까지 두 선수 사이에 맴돌던 팽팽한 긴장감을 단번에 녹인 순간이었습니다.
고다이라가 이상화 경기 앞두고 보인 행동
경기를 마친 뒤 고다이라 선수는 인터뷰를 통해 "이상화에게 엄청난 압박이 가해진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에 부응하는 노력에 축하를 건네고 계속 존경하겠다고 얘기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고다이라는 과거 서울에서 열린 월드컵에서 이상화가 자신에게 패했음에도 공항으로 떠날 택시비를 쥐여준 일화를 공개하면서 "이상화는 항상 친절하고 스케이터로서도 굉장히 훌륭한 선수이자 제 친구라고 생각한다"며 웃었습니다.
고다이라가 이상화 경기 앞두고 보인 행동
이를 들은 이상화는 과거 월드컵이 끝난 뒤 고다이라와 평창에서 서로 1등을 하라고 덕담을 나눈 적도 있다며 "누가 잘해도 격려를 많이 해주고, 서로 자국 전통식품을 선물해주는 등 추억이 굉장히 많다"고 말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편집=김보희VJ,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