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신문 "가질 것 다 가진 우리, 美와 대화에 목마르지 않아"

北 신문 "가질 것 다 가진 우리, 美와 대화에 목마르지 않아"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7일 "명백히 말해두건대 할 일을 다 해놓고 가질 것을 다 가진 우리는 미국과의 대화에 목말라 하지 않으며 시간이 갈수록 바빠날(급해질) 것은 다름 아닌 미국"이라고 밝혔습니다.

신문은 이날 '곤경에 빠진 미국의 가련한 몰골만 드러낸 꼴불견 행보'라는 제목의 개인 필명 논평에서 미국의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 대표단을 이끈 마이크 펜스 부통령의 행보를 비난하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신문은 "겨울철 올림픽경기대회 기간 여론의 주요한 관심사로 된 것은 이번 기회에 조미(북미) 사이의 접촉이나 회담이 이루어지지 않겠는가 하는 것이었다"면서 "떡 줄 사람은 생각지도 않는데 김칫국부터 마신다고 트럼프 패거리들이 그에 대해 호들갑을 떨어댔기 때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미국이 제재 압박으로 나오든, 군사적 선택을 하든, 모략소동에 열을 올리든 우리는 그 모든 것에 대처할 다양한 방안들이 다 준비되어 있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문은 펜스 부통령이 이번 방한 기간 천안함 기념관을 방문하고 탈북민을 면담한 것 등을 거론하며 "미국은 펜스가 때와 장소를 가리지 못하고 주먹깡패질을 해댄 것이 어떤 우환거리가 되었는지 똑똑히 맛보게 될 것"이라고도 위협했습니다.

또 "(펜스 부통령이) 우리 고위급 대표단이 가까이 다가올 때는 마주 볼 엄두조차 내지 못하였다"며 "어떻게 감히 정의감과 자신심에 넘쳐있는 우리 대표단의 밝은 모습을 마주할 수 있겠는가"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0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인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등 북한 고위급대표단을 청와대에서 만나 '조기 북미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