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김정은, 김정일 생일 맞아 금수산궁전 참배

北 김정은, 김정일 생일 맞아 금수산궁전 참배
▲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인 16일 노동당 고위간부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생일인 오늘(16일) 노동당 고위간부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동지께서는 광명성절(김정일 생일)에 즈음하여 2월 16일 0시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고 김정일 동지께 숭고한 경의를 표시하시었다"고 밝혔습니다.

최룡해 노동당 부위원장 겸 조직지도부장, 박광호·리수용·김평해·태종수· 오수용·안정수·박태성·김영철· 최휘·박태덕 등 당 부위원장들이 김정은 위원장과 함께 금수산궁전에 안치된 김정일 시신을 참배했습니다.

오늘 참배에는 군부 고위인사들은 동행하지 않았습니다.

통신은 금수산궁전 내부에 세워진 김일성·김정일 입상 앞에는 김정은 위원장 명의의 조화와 노동당 중앙위원회· 당 중앙군사위원회· 국무위원회 공동명의로 된 조화가 놓여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전체 참가자들은 최고영도자 동지의 영도 따라 당의 강화·발전과 사회주의 강국 건설의 역사적 대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감으로써 장군님의 애국 염원, 강국 염원을 빛나게 실현해나갈 굳은 맹세를 다짐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