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북 단일팀, 18일 순위결정전 앞두고 오늘 휴식

남북 단일팀, 18일 순위결정전 앞두고 오늘 휴식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B조 조별리그 3경기를 모두 마친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이 오늘(15일) 하루 휴식을 취합니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에 따르면 단일팀은 오늘 훈련 일정을 취소하고 휴식을 취할 예정으로 별도의 일정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단일팀은 지난 10일 스위스전(0-8패)을 시작으로 12일 스웨덴전(0-8패), 14일 일본전(1-4패) 등 닷새간 3경기를 치르느라 체력이 고갈된 상태입니다.

단일팀은 B조 조별리그에서 3전 전패를 당하며 올림픽 첫 승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기회가 모두 끝난 것은 아닙니다.

A조 1∼2위인 캐나다와 미국이 일찌감치 4강에 직행한 가운데 4강 플레이오프는 A조 3위와 B조 2위 스웨덴, A조 4위와 B조 1위 스위스가 대결합니다.

여기서 패해 4강 진출이 좌절된 팀이 B조 3위인 일본, B조 4위인 단일팀과 함께 5∼8위 순위 결정전을 합니다.

여기서 승리한 팀은 5∼6위 결정전에 나가고, 반대로 패배한 팀은 7∼8위 결정전을 치릅니다.

세계 랭킹과 객관적인 전력을 따졌을 때 단일팀과 일본이 7∼8위 순위 결정전에서 다시 한 번 격돌할 가능성이 큽니다.

단일팀은 18일 열리는 5∼8위 순위 결정전 첫 경기까지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잠시 숨을 고르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