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미국 스노보드팀 재킷 안에는 한글이 있다

[뉴스pick] 미국 스노보드팀 재킷 안에는 한글이 있다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미국 스노보드 대표팀이 입고 있는 재킷 안쪽에는 흥미로운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NBC스포츠는 어제(12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미국 스노보드 재킷의 비밀을 공개했습니다.

NBC스포츠는 "재미있는 사실"이라며 "미국 스노보더들은 재킷 안쪽에 영-한 번역이 적혀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실제 공개된 사진 속 재킷에는 선수들이 한국에 머물면서 주로 쓰는 실용적인 영어 문장을 한국어로 번역해 놓은 글이 적혀있습니다.

맨 위에는 "저는 미국인 운동선수입니다. 저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미국 국가대표 스노보드 선수입니다"라는 소개가 쓰여 있습니다.

아래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등의 기본적인 한국말이 적혀있습니다.

"당신은 영어를 할 수 있습니까?" "저를 도와줄 수 있나요?" "올림픽 선수촌 가는 길이 어디인가요?" 등의 심화된 문장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무슨 띠입니까" "노래방에 가시겠습니까?" 등의 문장도 눈에 띕니다.

그 외에도 미국과 한국의 시차에 대한 정보와 1달러가 1,200원 정도라는 내용도 적혀있습니다.

누리꾼은 "굉장한 것 같다" "차라리 바로 읽을 수 있게 영어로 한국 발음을 적어 놓았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난 대부분의 선수가 노래방에 갈 거라고 확신한다" 등의 재치있는 반응도 있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출처=연합뉴스, NBC Sports 페이스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