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직 부장검사, 성폭력 혐의 긴급체포…조사단서 첫 적발

<앵커>

검찰 내 성추행 진상조사단이 오늘(12일) 성폭력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된 한 현직 부장검사를 긴급 체포했습니다. 서지현 검사 폭로 이후 출범한 조사단이 자체적으로 적발한 첫 번째 사건입니다.

류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검찰 내 성추행 진상조사단이 오늘 수도권 지청의 한 40대 현직 A 부장검사를 긴급체포했습니다. A 부장검사는 검찰 내 한 여직원에게 성적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진상조사단 관계자는 조사 과정에서 범죄 사실을 확인했으며 구체적인 혐의 사실은 아직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조사단 측은 이번 사건을 최근 검찰 내부 게시판에 피해 사례를 접수하겠다고 알린 이후 들어온 제보 메일을 통해 파악했습니다.

지난 8일 이후 전 현직 검사들로부터 피해 사실을 다수 접수했으며 이 과정에서 해당 부장검사의 비위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사단은 최근 소환 조사를 받은 피해자가 A 부장검사에 대해 강력한 처벌 의사를 밝히고 사실관계가 파악되면서 A 부장검사를 긴급 체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부장검사의 신병을 확보한 조사단은 구체적인 사건의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법조계에서는 현직 검사를 긴급체포할 정도면 사안이 중대할 것이라는 분석이어서 파장이 클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황인석, 영상편집 : 김준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