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MB④] "다스 추가 비자금 단서 포착"…MB 개입 가능성 시사

<앵커>

이번에는 다스 관련 수사 속보입니다. 검찰이 다스에 지금까지 알려진 120억 원 말고도 상당한 규모의 비자금이 추가로 더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이 다스의 실소유주로 사실상 결론 내린 이명박 전 대통령과도 관계가 있을 거로 의심이 되는 회사 차원의 비자금으로 보고 있습니다.

박현석 기자입니다.

<기자>

다스의 비자금 조성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동부지검 수사팀은 기존에 알려진 120억 원외에 추가 비자금의 존재를 공식화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이 돈을 "회사 차원의 조직적인 비자금"이라고 밝혔습니다.

경리 여직원뿐 아니라 김성우 전 사장과 권 모 전 전무 역시 피의자로 입건돼 조사를 받는 상황입니다.

검찰 관계자는 또 이명박 전 대통령으로 사실상 결론 내린 다스 실소유주 관련 질문에도 "추가 비자금의 단서를 확보해 추적 중"이라고 말해 이 전 대통령이 추가 비자금 조성에 직·간접적으로 개입했을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지난 2008년 정호영 특검이 경리 여직원의 개인 횡령으로 판단했던 120억 원에 대한 수사는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10년도 더 지난 일이라서 논란이 됐던 공소시효 문제에 대해 "극복했다"고 밝혀 또 다른 혐의 입증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오는 21일 공소시효가 만료되는 정호영 전 특검의 특수직무유기 혐의에 대해서는 그때까지 수사 상황을 면밀히 검토해 기소 여부 결정을 내린다는 방침입니다.

(영상편집 : 김종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