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나는 평창 스타일'…즐길 줄 아는 노르웨이의 동계 올림픽 패러디 영상

조도혜 작가, 김도균 기자 getset@sbs.co.kr

작성 2018.02.12 11:21 조회 재생수9,327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노르웨이의 한 TV 프로그램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유쾌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8일, 노르웨이 공영방송 NRK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평창 스타일'로 패러디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은 노르웨이 사람들이 '평창남 스타일'이라는 한국 단어를 어렵게 발음하면서 시작합니다.

'평창 스타일'이라고 하는 게 자연스럽지만 강남 스타일의 발음을 살려 패러디 영상임을 쉽게 알리기 위함입니다.

싸이 대역을 맡은 남성도 싸이 못지않은 유머 넘치는 모습으로 화면을 장악합니다.

우스꽝스러운 옷을 입고 막춤을 추면서 진지한 얼굴로 표정 연기를 이어갑니다.

배경도 전체적으로 동계 올림픽을 떠올릴 수 있게 신경 쓴 흔적이 묻어납니다.

눈 덮인 스키 점프 트랙 앞에서 춤을 추고 아이스링크 위에서 스케이트 타며 웃긴 장면을 연출합니다.
즐길 줄 아는 노르웨이의 동계 올림픽 패러디 영상즐길 줄 아는 노르웨이의 동계 올림픽 패러디 영상사실 '평창 스타일'의 압권은 남성이 한국 가사를 넣어 또박또박 발음하는 부분입니다.

"우리보다 스키 더 잘 타는 나라 없다. 우리보다 활강 더 잘하는 나라 없다", "전 세계 나라 중에 우리가 짱이다. 우리처럼 멋진 나라 세계엔 없잖아"라며 자신만만하게 노르웨이의 실력을 자랑합니다.

이 영상은 올림픽 개막식 날에 맞춰 유튜브에 공개된 후 다양한 나라에 있는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특히 한국 누리꾼들은 "한국 가사까지 넣다니 진짜 대박이다"라며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고, 전체적으로 "고퀄리티 패러디"라는 평을 얻으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 유튜브 NRK S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