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추운 겨울날 아기를 밖에서 재운다?…북유럽식 육아법 '논란'

추운 겨울날 아기를 밖에서 재운다?…북유럽식 육아법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에도 어린 자녀의 낮잠을 야외에서 재우는 놀이방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31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서식스 주 '패덕 우드 놀이방'에서 시행하는 독특한 육아법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이 놀이방에서 시행하는 '야외 낮잠'은 1950년대 스칸디나비아에서 유행했던 자연 친화적 육아법이라고 합니다. 

'야외 낮잠', 말 그대로 아이를 유모차에 태워 숲이나 자연 속에서 낮잠을 잘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고 이를 지켜보는 겁니다.

패덕 우드 놀이방의 운영자 한나 로잘리 씨는 부모들의 동의를 받은 아이들만 야외 낮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한 시간에 8파운드, 우리나라 돈으로 약 1만 2천 원입니다. 

로잘리 씨는 "나는 삼림 학교 전문가로서 놀이와 발견을 통해 몇 가지 원칙을 만들고, 그 원칙에 맞게 아이들을 보육한다"며 "내 자녀들도 항상 밖에서 낮잠을 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많은 돈을 들여 평평하게 눕힐 수 있는 편안한 유모차부터 보온성이 좋은 담요 등을 마련했다"며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추운 겨울날 아기를 밖에서 재운다?…북유럽식 육아법
실제로 북유럽에서는 야외에서 낮잠 자는 아이들의 모습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육아법을 지지하는 부모들은 아이들이 자연의 바람에 흔들려 자고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에 잠에서 깨는 것이 훨씬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합니다.

또 신선한 공기가 아이들을 더 건강하게 만들어 병을 예방할 수 있고, 심지어 잠도 더 깊이 오래 잔다고 주장합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야외에서 낮잠을 재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담요 같은 것으로 아이를 따뜻하게 잘 감쌌는지 확인하는 것"이라며 보온 유지만 제대로 되면 큰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구성=조도혜,사진= 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SBS 뉴미디어뉴스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