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조희진 검찰 성추행 조사단장 "저도 여성 검사…최선 다해 규명"

검찰 '성추행 사건 진상규명 및 피해회복 조사단' 단장을 맡은 조희진(56·사법연수원 19기) 서울동부지검장은 "저도 여성 검사다. 검사로서, 공직자로서 최선을 다해 진상을 규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 단장은 오늘(1일) 오전 서울동부지검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진상조사단 출범을 통해 우리 조직문화가 남녀 할 것 없이 평등하게 일할 수 있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습니다.

조사단 운영과 관련해 "외부 민간인들과도 협력할 예정"이라고 말해 검찰 외 인사들을 통해서도 조사를 벌일 계획임을 예고했습니다.

또 "외부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조사단 위에 두고 조사과정을 수시로 보고해 조언을 듣는 방식을 검찰총장께 건의 드렸다"며 "조사위가 곧 출범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조 단장은 "서지현 검사 사건을 모르고 있었다"며 "조사 과정에서 2차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사단 부단장을 맡은 박현주 부장검사에 대해서는 검찰 내부에서 '성폭력분야 블랙벨트'라고 불리며 제일 높은 전문성을 인정받은 검사라고 소개했습니다.

검찰은 창원지검 통영지청 소속 서지현(사법연수원 33기) 검사가 지난달 29일 검찰 내부통신망 이프로스(e-Pros)에 게시한 '나는 소망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2010년 법무부 간부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하고 이후 인사 불이익도 봤다"고 폭로한 이후 논란이 불거지자 조사단을 구성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