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도넛 구름까지 뻐끔…능숙하게 담배 피우는 '4살 아이'

<오!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담배 문 4살'입니다. 한 사내아이가 의자에 발을 꼰 채 앉아 담배를 피웁니다. 입에는 각성제인 빈랑을 잘근잘근 씹고 있는데요.

이어지는 영상에서 이 아이는 더 충격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담배 연기로 도넛 구름을 만들기도 하고 소파에 누워 담뱃재를 털기도 합니다. 마치 성인이 담배를 피우듯 능숙한 모습인데요. 영상에서 여자 어른의 웃음소리는 들리지만, 말리는 기색은 보이지 않습니다.

이웃가게 주인에 따르면 영상 속 아이의 나이는 네 살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부모가 도시로 일을 나간 탓에 현재 할아버지 할머니와 지내고 있지만, 할아버지는 마작에 빠져 아이를 돌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 아이는 현재 담배를 피운 지 1~2년이 지나 끊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아이의 담배는 가게에서 훔친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영상이 퍼지며 파문이 커지자 중국 당국이 나섰습니다. 쩡슝 신화현 원뎬진 당 부서기는 "이미 사람을 보내 조부모에게 비판 교육을 시행했고, 아이는 원만히 조치했다"고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저게 4살 아이라고? 헐.. 심각한 골초인데", "아이가 뭔 잘못이냐.. 어른들 잘못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