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올림픽 유도 동메달' 조재기 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취임

올림픽 유도 메달리스트 출신인 조재기(68세) 신임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이 오늘(22일) 취임식을 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공단은 오늘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에서 조재기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을 열었습니다.

동아대 명예교수로 있던 조 이사장은 공단 제12대 이사장으로 임명돼 2021년 1월까지 3년 동안 공단을 이끌게 됐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하고 국민체육진흥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1989년 4월 공익법인으로 설립됐습니다.

공단 이사장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합니다.

조 이사장은 1976년 몬트리올 올림픽 유도 무제한급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국가대표 선수 출신으로, 올림픽에서 메달까지 딴 경기인 출신 공단 이사장은 조 이사장이 처음입니다.

조 이사장은 현역에서 은퇴한 뒤 모교인 동아대에서 후학 양성에 힘썼고, 부산광역시체육회 사무처장, 2002년 부산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 경기담당 사무차장, 동아대 체육대학장 등을 지내며 행정 경험도 쌓았습니다.

2008년에는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으로 임명됐고, 2009년 체육회 경기력향상분과위원장을 맡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0년 동아대로 돌아가 스포츠과학대학 스포츠지도학과 교수를 지낸 뒤 2015년 정년 퇴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