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현송월 '왜 이렇게 마스크 쓰는 사람이 많으냐' 물어"

"北 현송월 '왜 이렇게 마스크 쓰는 사람이 많으냐' 물어"
▲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을 이끌고 방남 중인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강릉 시민들이 환영해주는 걸 보니, 공연을 성과적으로 마칠 수 있을 것 같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 단장은 오늘(22일) 오전 서울로 이동하기 위해 강릉역에 도착했을 때 시민들이 손을 흔들자 미소를 지으며 손인사로 응답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했다고 북측 사전점검단을 안내한 우리측 관계자가 전했습니다.

현 단장은 또 강릉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KTX에서 "왜 이렇게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사람이 많으냐"고 우리측 안내 인원에게 문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안내 인원은 '미세먼지 때문'이라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현 단장은 취재진의 질문에는 계속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서울 공연장 후보 중 한 곳인 잠실학생체육관에 도착해서 '서울 온 기분이 어떠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을 하지 않은 채 곧장 회의실로 이동했습니다.

현 당장은 체육관 전반에 걸쳐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체육관의 한 관계자는 취재진에 "공연을 여기서 하면 외부시설이 많이 들어와야 한다"며 "여기는 그냥 체육관"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관계자는 "공연을 많이 했지만 주로 체육경기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