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현송월 방남에 "지나친 의전" 비난

한국당, 현송월 방남에 "지나친 의전" 비난
자유한국당은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장이 이끄는 예술단 사전점검단 방남에 집중적인 경호가 이뤄진 것과 관련해 "지나친 의전"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홍준표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뉴스를 보니 온통 북에서 내려온 여성 한 명에 대한 아무런 감흥 없는 기사로 도배 되어 있다"며 "우리가 유치한 평창올림픽이 평양올림픽이 되는 상징적인 사건"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남북 정치쇼에 활용하는 저들의 저의는 명확합니다만 '평양 올림픽' 이후에 북핵 제거를 추진하는지 북핵 완성에 시간만 벌어준 것은 아닌지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자"며 "후자가 되면 저들은 역사의 죄인이 될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나경원 의원은 CBS 라디오에서 "일방적으로 일정을 변경한 것이 결국 우리가 대북제재 위반 아니냐는 부분을 짚고 넘어가는 것에 대한 이의제기인 것 같다"며 "물밑에서 어느 정도 정리가 됐을 거로 생각하는 데 중요한 것은 우리가 끌려가서는 안 된다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북한팀 참가에 대해서는 환영한다"면서도 "단일팀을 구태여 만든다든지 마식령 스키장에 가서 공동 훈련을 한다든지 또는 금강산 전야제라든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찬성하지 못한다"고 강조했습니다.

IOC에 단일팀 반대 서한을 보낸 것과 관련해서는 "국내 찬반여론에 대해서 IOC가 제대로 모를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서한을 보내게 된 것"이라며 "국익 차원에서 한 일이고, IOC 측에서 답변은 못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사진=통일부 제공/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