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종로 여관서 화재로 5명 숨져…만취 남성 '방화 자진신고'

<앵커>

서울 종로구 여관 화재 소식 다시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 현재까지 확인된 바에 따르면 이번 화재로 5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이 방화를 했다고 자진신고했다, 이렇게 전하고 있습니다.

보도국에 있는 박상진 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주시죠.

<기자>

오늘(20일) 새벽 서울 종로구에 있는 한 여관에서 불이 나 5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다고 소방당국이 공식 브리핑을 통해 밝혔습니다.

서울 종로소방서는 오늘 새벽 3시 8분 서울 종로 5가에 있는 여관 건물에서 불이 나 투숙객으로 추정되는 5명이 숨졌으며 4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불은 시작된 지 1시간여만인 새벽 4시쯤 꺼진 걸로 알려졌고 사망자와 부상자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사망자와 부상자는 서울대 병원과 고대 안암병원에서 분산돼 이송된 상태입니다.

소방서 측은 불이 나자 소방차 50여 대와 소방관 180여 명이 출동해 화재 진압에 나섰다고 전했습니다.

방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경찰은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남성이 방화를 했다고 자진신고했다며, 만취상태로 현재 조사를 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자신을 트위터를 통해 "화재 현장을 다녀왔다"면서 "투숙을 거부했다고 휘발유를 뿌려 화재가 나다 보니 투숙객이 피할 틈도 없이 변을 당한 것 같다.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