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넓이가 무려 756평 정도…폴란드의 '얼음 미로'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얼음 미로'입니다.

폴란드 남부 휴양 도시인 자코파네가 최근 관광 명소로 떠올랐습니다. 이곳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눈과 얼음 미로' 때문인데요.

2016년 처음 지어진 이 미로는 큰 얼음과 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넓이가 무려 2천5백㎡, 평수로 계산하면 약 756평 정도 됩니다.

미로의 총 길이는 1km 이상이며 벽 높이는 2m 정도 됩니다. 이 얼음 미로는 해마다 그 넓이를 키워왔다고 하는데요.

미국 뉴욕주에 설치된 얼음 미로를 앞지르며 기네스북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얼음 미로인 이곳에 한 번 들어오면 빠져나가기가 쉽지 않다고 하죠, 관광객들이 이 미로를 통과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 1시간에서 3시간 정도 된다고 하네요.

지난해 이곳을 다녀간 관광객은 10만 명에 이릅니다. 미로 설계자인 아르투르 하버 씨는 미로는 길을 잃는 것이 매력이라며 내부에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휴양 즐기러 갔다가 미로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거 아냐ㅋㅋ?" "700평 넘는 미로라니.. 도전 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