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여자 아르바이트생 폭행범은 전과 6범…"피해자와 모르는 사이"

여자 아르바이트생 폭행범은 전과 6범…"피해자와 모르는 사이"
범행 닷새 만에 붙잡힌 '인천 여자화장실 아르바이트생 폭행범'은 피해자와 일면식도 없는 사이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천 부평경찰서는 19일 특수상해 혐의로 긴급체포한 A(46)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이달 14일 오후 7시 58분쯤 인천시 부평구의 한 건물 1층 여자화장실에서 이 건물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인 B(20·여)씨를 둔기로 수차례 때려 크게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씨는 범행 닷새 만인 이날 정오께 경기도 일산에 있는 자택 인근의 한 길가에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그는 경찰에서 "내가 범행했다"면서도 "피해자 B씨와는 전혀 모르는 사이"라고 진술했습니다.

앞서 B씨도 "피의자는 모르는 얼굴이었다"고 경찰에 말했습니다.

A씨는 범행 당일 편의점 앞에서 20분간 담배를 피우며 서성이다가 여자화장실로 들어가는 B씨를 뒤쫓아가 범행을 저지른 뒤 택시를 타고 도주했습니다.

B씨는 두개골 골절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으며 현재 의식을 되찾은 상태입니다.

조사결과 A씨는 과거에도 강도 범행으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복역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전과 6범으로 강도뿐 아니라 절도와 사기 등 주로 금품과 관련된 범죄를 저질렀습니다.

그는 가족 없이 혼자 빈곤하게 생활을 했으며, 전과로 산 징역형이 모두 합쳐 15년을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또 죄명을 살인미수로 변경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