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文 정부 거꾸로 정책, 운동권 집권세력 뇌 속 잘못된 생각 탓"

유승민 "文 정부 거꾸로 정책, 운동권 집권세력 뇌 속 잘못된 생각 탓"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는 19일 "문재인 정부가 '거꾸로 가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면서 "이는 집권세력 운동권 뇌 속에 뭐가 잘못 들어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유 대표는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함께 참석한 '미래를 위한 통합과 개혁의 정치' 청년과의 토크 콘서트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정권에 따라 교육정책 기조가 바뀌는 현상에 대한 입장'을 묻는 한 참석자의 질문에 문재인 정부의 교육정책 기조를 비판하면서 "진짜 공교육을 살리려면 공교육 밖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공교육 안으로 가져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대표는 그러나 "학교에 원어민 강사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며 이를 잘못된 교육정책의 사례로 언급한 뒤 "이는 대통령을 보좌하는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출신 운동권들의 머릿속에 잘못된 생각이 주입됐기 때문"이라고 비판하면서 "이는 30∼40년 전 굉장히 시대착오적인 생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유 대표는 연설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관련 질문에 "(내 비판은) 청와대 전체를 겨냥한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대통령 주변에서 그런 식으로 잘못 몰아가는 참모들이 있다면 문 대통령은 지지도에 취하지 말고 내각이나 참모진에게 문제가 있는 것을 재점검해볼 때라고 본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유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성명에 '분노'라는 표현을 동원해 비판한 것과 관련, "감정을 앞세운 것이자, 현직 대통령이 전직 대통령을 수사하라고 지시한 가이드라인"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