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개그맨 김영철, 군 복무 중 구치소 수감자로 오해받아 '폭소'

[스브스타] 개그맨 김영철, 군 복무 중 구치소 수감자로 오해받아 '폭소'
개그맨 김영철이 수감자로 오해받은 사연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1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영철 군대 썰'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김영철이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밝힌 군 복무 시절 에피소드가 담겨있습니다.

학창시절부터 연예인을 꿈꾼 김영철은 과거 개그맨 시험에서 낙방하고 군에 입대했습니다.
김영철이 구치소 수감자로 오해받은 사연
당시 김영철은 경비교도대로 차출돼 부산구치소에서 수감자들을 보호 감찰하며 군 생활을 했습니다.

하루는 고생하는 아들 면회를 가기 위해 김영철의 어머니가 택시를 타고 구치소로 향했습니다.

김영철의 어머니가 기사에게 구치소로 가달라고 하자, 기사는 "아들이 들어간 지 얼마나 됐냐"고 물었습니다.

이에 김영철 어머니는 "이제 6개월 됐다. 얼마 안 돼서 눈치를 많이 본다"며 "2년 2개월 살아야 되니까 1년 반 있다가 나온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기사는 "밥은 잘 나오냐"고 물었고, 김영철 어머니는 "세끼는 다 나오는데 밥맛은 별로라더라"라고 답했습니다.
김영철이 구치소 수감자로 오해받은 사연
구치소에 다다라 김영철의 어머니가 택시비를 내밀자, 기사는 "나도 자식이 있는 사람이다. 아들 영치금에 보태라"며 한사코 요금을 거절했습니다.

택시기사가 김영철을 구치소에 갇힌 사람이라고 오해를 한 겁니다.
 
상황을 파악한 김영철의 어머니는 "우리 아들은 수감자가 아니라 군인"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김영철의 남다른 에피소드를 본 누리꾼들은 "어머니도 놀라셨겠다", "영치금이라니 웃긴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tvN '명단공개'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