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원]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올림픽…경기장 '준비 완료'

<앵커>

올림픽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으면서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모든 준비는 사실상 마무리됐는데요, 하늘에서 바라본 올림픽 경기장의 모습을 김도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펄럭이는 만국기 사이로 빙상 클러스터가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피겨와 쇼트트랙이 열리는 아이스 아레나는 김연아의 점프처럼 이음매 없이 눈 덮인 듯 매끄럽습니다. 두 종목에 맞춰 얼음 두께를 바꾸는 마법 같은 첨단 공법이 숨어 있습니다.

국내 최초 아이스하키 전용 경기장은 하키 퍽을 닮았습니다. 최고 인기 종목답게 경기장과 관중석 간 거리가 1.6m에 불과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37,846㎡의 초대형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은 기둥 없이 올린 국내 최대 건물입니다. 규모와 시설, 얼음까지 IOC와 빙상 연맹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강릉 빙상 클러스터와 KTX로 금세 연결되는 평창엔 설상 경기장이 새로 단장했습니다. 일찌감치 완성된 알펜시아의 스키점프대는 평창의 도전 정신을 새긴 올림픽의 상징이 됐습니다.

썰매 종목을 치를 슬라이딩 센터는 첨단 기술력의 결정체입니다. 16개 굽이는 이미 '악마의 커브'로 불리며 최고의 박진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자동화 공법으로 공사 기간을 40%대로 줄여 기술력을 수출하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스키의 발상지인 발왕산 기슭엔 동계올림픽의 꽃 알파인 경기가 열립니다. 산 정상에서 내려오는 28개 슬로프 가운데 레인보우와 실버 등 6면이 올림픽에 사용됩니다.

모든 준비는 끝났고, 이제는 2월 9일입니다. 문화, 환경, 평화, 경제, IT라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다섯 목표를 형상화한 올림픽 플라자에 성화가 타오르면 온 세계가 우리를 주목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