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태원·노소영, '이혼 조정' 법원 출석…합의는 실패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아내인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이 오늘(16일) 진행된 법원의 이혼 조정에서 합의를 보지 못했습니다.

서울가정법원 가사12단독 허익수 판사는 오늘 오후 최 회장이 노 관장을 상대로 낸 이혼 사건의 2차 조정기일을 열었습니다.

조정은 비공개로 1시간가량 진행됐으며, 결론은 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정 위원은 취재진에게 "합의가 안 됐다"는 말만 남겼고,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문제 됐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재판부는 조만간 추가 조정기일을 잡아 양측의 합의 도출을 시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법정에는 최 회장과 노 관장이 모두 출석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열린 1차 조정기일엔 최 회장만 나왔습니다.

두 사람은 시차를 두고 각각 가정법원에 도착했으며 외부에 별다른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최 회장은 지난 2015년 한 일간지에 편지를 보내 혼외 자녀의 존재를 공개하며 노 관장과의 이혼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후 지난해 7월 노 관장을 상대로 이혼 조정을 신청했습니다. 이혼 조정은 정식 재판을 거치지 않고 부부가 법원의 조정에 따라 협의를 통해 이혼하는 절차입니다.

최 회장이 신청한 조정 대상에는 재산분할 사안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향후 노 관장이 이혼에 동의하고 재산분할을 청구하면 조정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이 조정 절차에 합의하면 재판 없이도 이혼이 결정되며, 법원의 확정판결과 같은 효력이 있습니다. 조정이 성립되지 않으면 정식으로 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