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화마 속 임산부 구출한 '장애인 스파이더맨'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장애인 스파이더맨'입니다.

한 여성을 안고 건물 외벽에 아슬아슬하게 서 있는 남성, 도대체 무슨 일일까요? 지난 6일, 중국 허난성 신민 시의 한 건물에서 불이 났습니다.

문제는 임신 8개월의 임산부가 건물에 갇혀 있던 겁니다. 이 사실을 안 전기기술자 런 리우빈 씨는 한 치의 고민도 없이 건물 외벽을 타고 올라가 임산부를 구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2층까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에어컨 실외기 호스에 발을 디딘 채 3층의 방범창을 뜯어낸 뒤 여성을 구출했습니다.

자칫 런 씨도 다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는데요, 런 씨는 이후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상황이 많이 긴박했지만 수년간 전선을 고쳐온 나의 경험을 믿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사연이 알려지자 정저우 이브닝과 알리바바 등은 런 씨에게 5천 위안, 우리 돈으로 약 82만 원의 격려금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스파이더맨처럼 임산부를 구출한 런 씨, 소아마비를 앓아 왼쪽 다리에 장애가 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누리꾼들은 '와.. 진짜 멋지다.. 두 명의 생명을 구했네요~~!' '중국판 스파이더맨~!! 이런 건 우리도 꼭 본받아야겠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