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총 겨눈 강도에 맞선 소년…거센 저항에 총 놓쳐 달아난 강도 '화제'


총을 겨누며 돈을 요구하는 강도에게 용감하게 맞선 소년의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0일,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들은 강도가 소년의 거센 저항에 총을 놓쳐 달아나는 CCTV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은 며칠 전 미국 브루클린 거리의 한 CCTV를 통해 포착됐습니다.
 
브루클린에 사는 한 10대 소년이 길을 걷는데, 후드티 차림의 한 남성이 재빨리 뒤따라 붙습니다. 
 
강도는 총을 겨눈 채 소년에게 주머니 속 지갑을 가리킵니다. 
 
소년은 잠시 주머니를 뒤져 지갑을 꺼내는 척하더니 재빠르게 강도의 총을 붙잡습니다.
 
당황한 강도는 총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쓰며 소년과 몸싸움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이때, 눈길 위에서 힘을 겨루던 강도는 그만 미끄러져 넘어지고 맙니다. 

강도는 소년을 자신 쪽으로 힘껏 끌어당겨 넘어뜨리고 소년의 얼굴을 총으로 마구 때립니다.

그래도 소년의 거센 저항이 계속되는 순간, 강도는 실수로 총을 놓치고 맙니다.

강도는 결국 포기하고 서둘러 달아납니다. 

경찰은 이 강도 영상을 공개하며, 남성을 공개 수배했습니다.

경찰은 "또 다른 아이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빠른 제보를 부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트위터 영상은 현재 1천 번 가까이 리트윗되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소년이 잘 싸웠다"며 격려했지만, 또 다른 누리꾼들은 "소년이 목숨을 걸고 싸웠다. 자칫하면 더 잘못될 수도 있었다"며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트위터 New York City Alert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