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염과 분노' 돌풍 지속…"저자 인세 최소 79억 원"

'화염과 분노' 돌풍 지속…"저자 인세 최소 79억 원"
트럼프 백악관의 내부를 파헤친 마이클 울프(64)의 책 '화염과 분노'가 미국 서점가에서 돌풍을 이어가면서 울프의 인세 수입이 80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지난 5일 출간된 '화염과 분노'는 하드 커버와 이북(e-book), 오디오 북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아마존 도서판매에서 2주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울프는 불과 1주일 만에 100만 달러, 우리 돈 10억 7천만 원의 인세 수익을 올렸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전했습니다.

출판사 측은 최대 140만 부를 추가 인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인쇄분까지 모두 판매되면 울프의 인세 수입은 740만 달러, 우리 돈 79억 원에 달하게 된다고 블룸버그는 추정했습니다.

비주류 언론인이자 전기작가 출신인 울프는 '화염과 분노'에서 트럼프 대통령 측근그룹의 내막을 폭로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정신 이상설을 주장했습니다.

앞서 책의 일부 내용이 미리 공개되자 트럼프 대통령 측은 출판·공개·배포 금지를 요구하고 법적 대응을 시사했지만, 출판사 측은 오히려 출판 일정을 나흘 앞당겨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제 트위터를 통해 "가짜뉴스들이 정신적으로 정상이 아닌 작가의 가짜 책을 홍보하고 있다"면서 "(이 작가는) 고의로 잘못된 정보를 적었다"고 울프를 공격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