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전병헌 소환조사…KT 1억 원 '후원 압박' 정황도 수사

검찰, 전병헌 소환조사…KT 1억 원 '후원 압박' 정황도 수사
검찰이 뇌물수수·예산압력 등 혐의로 두 차례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모두 기각된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 대해 새로운 의혹 정황을 포착하고 추가 수사에 나섰습니다.

12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11일 전 전 수석을 피의자 신분으로 비공개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전 전 수석에 대한 조사는 지난해 12월 13일 법원이 구속영장을 기각한 이후 처음입니다.

검찰은 전 전 수석이 KT에도 자신이 회장 등을 맡으며 '사유화'한 한국e스포츠협회에 1억원의 후원금을 내도록 압박한 정황을 파악한 뒤 이날 관련된 사실관계를 집중적으로 추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앞서 지난달 28일 KT 측의 협조를 얻어 임의제출 형식으로 e스포츠협회에 몇 년간 후원금을 납부한 자료 등을 확보한 바 있습니다.

KT는 e스포츠 프로게임단을 운영하면서 e스포츠협회 게임 행사를 후원하는 등 협회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왔습니다.

전 전 수석은 이미 롯데홈쇼핑과 GS홈쇼핑 등에 e스포츠협회를 후원하도록 압박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아 왔습니다.

검찰은 전 전 수석의 압박으로 롯데홈쇼핑이 3억3천만원을, GS홈쇼핑이 1억5천만원을 각각 후원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롯데홈쇼핑 측에서 700∼800만원 대의 기프트카드 등을 받아 가족 등이 쓰게 하고 가족과 본인이 롯데그룹 계열인 제주도 고급 리조트에서 공짜 숙박·식사를 받은 혐의, e스포츠협회 돈으로 의원실 인턴·비서의 월급을 지급하는 등 1억원을 사적으로 유용한 혐의 등도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