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화천산천어축제장 온다

핀란드 '리얼 산타클로스'…화천산천어축제장 온다
산타의 발상지인 핀란드 로바니에미시 산타마을에서 '리얼 산타클로스'가 화천산천어축제장을 찾는다.

11일 화천군에 따르면 12일부터 14일까지 산천어축제 특별이벤트로 리얼 산타 초청 행사를 한다.

지난해 산천어축제장에서 펼쳤던 산타 이벤트는 1년 만에 다시 축제장을 찾는 것이다.

체류 기간 화천어린이도서관과 축제장에 조성한 임시 산타우체국에서 관광객과 어린이들 만날 예정이다.

우선 12일 첫 행사로 어린이도서관에서 동화책을 읽어주는 시간을 가진다.

또 축제장을 찾아 퍼레이드를 비롯해 야간 페스티벌 참여, 결손가정 아동과 만남 행사를 한다.

화천군이 볼거리를 위해 마련한 산타클로스 초청 이벤트는 산천어축제의 대표 이벤트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1년간 화천군은 '산타에게 보내는 편지' 행사를 통해 4천700여통의 편지를 핀란드 산타마을에 전달하는 행사를 하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화천읍에 산타 우체국을 마련해 연중 산타 편지쓰기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화천군은 산타 초청 이벤트를 세계 겨울축제 도시 간 모범적인 협력모델로 알려 나갈 방침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축제의 특별이벤트로 산타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며 "축제장을 찾는 어린이들이 핀란드 산타클로스와 잊지 못할 추억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