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LIVE] 문재인 대통령 첫 신년 기자회견…국정구상 발표

※ 위 생중계 화면은 유튜브 특성상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10일) 오전 10시 청와대 영빈관에서 내외신 출입기자들을 대상으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새해 국정운영 방향을 발표합니다. SBS는 지상파 채널과 인터넷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기자회견을 생중계합니다. 문 대통령이 TV로 생중계되는 공식 기자회견을 하는 것은 지난해 8월 17일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문 대통령은 회견 모두 20분간 신년사를 발표한 뒤 1시간에 걸쳐 경제, 정치, 외교, 안보, 사회, 문화, 평창동계올림픽 등 기타 안건 순으로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할 예정입니다. 회견은 사전에 질문과 질문자를 정하지 않고 미국 백악관 식으로 대통령이 직접 질문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문 대통령은 회견에서 남북 첫 고위급 회담에 따른 남북관계 개선과 북한 비핵화 방안, 한반도 평화정착 구상, 북한의 참가를 통한 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적 개최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또 한·일 '위안부 합의' 후속조치, 개헌, 적폐청산 등 정치·외교·안보 현안과 국민소득 3만 달러 달성과 삶의 질 높이기, 일자리 창출, 격차해소, 최저임금 인상 후속대책 등 경제현안에 대한 구상을 상세히 밝힐 전망입니다.  

▶ SBS 뉴스 온라인·SNS 생중계 안내
- 홈페이지 : http://news.sbs.co.kr/news
- 유튜브 : www.youtube.com/sbsnews8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