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까칠남녀' 성 소수자 특집 반발해…EBS 사옥 난입해 드러누운 학부모들

[뉴스pick] '까칠남녀' 성 소수자 특집 반발해…EBS 사옥 난입해 드러누운 학부모들
EBS TV 프로그램 '까칠남녀'가 성소수자 특집을 내보낸 후 일부 학부모들이 이에 반발해 EBS 사옥 로비를 점거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EBS와 일부 학부모에 따르면 지난 5일 동성애를 반대하는 학부모 10여 명이 경기도 일산 EBS 사옥 밖에서 항의 시위를 하던 중 오후 1시 40분쯤 로비로 들어갔습니다.

학부모들은 '까칠남녀' 성 소수자 특집 2부가 방송된 지난 1일부터 이달 말까지 경찰에 집회신고를 하고 사옥 밖에서 시위를 하고 있었으나, 사전에 신고가 되지 않은 사옥 내까지 난입한 것은 이날이 처음이었습니다.
EBS 까칠남녀 성 소수자 특집에 학부모연합 시위(사진=연합뉴스)
이에 EBS는 경찰을 불렀으나 대치 상황은 오후 5시쯤까지 계속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학부모는 로비를 점거하고 바닥에 드러누워 항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EBS는 지난달 25일과 이달 1일 '까칠남녀' 성 소수자 특집을 2부에 걸쳐 방송했습니다.

특집 방송은 '모르는 형님-성 소수자 특집'이라는 제목으로 레즈비언, 게이, 바이섹슈얼, 트렌스젠더가 출연해 이를 소재로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까칠남녀' 성소수자 특집에 반발한 시위자들 EBS 사옥 난입해 시위(사진=연합뉴스)
방송 후 전국학부모교육시민단체연합은 EBS 사옥 앞에서의 집회를 예고했으며,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프로그램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를 내기도 했습니다.
EBS 까칠남녀 프로그램 게시판(사진=홈페이지 캡처)
이에 누리꾼들은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일부 누리꾼은 "학부모 입장에서는 이런 (성 소수자) 미화 방송에 찬성할 수 없다", "EBS 방송은 판단력이 미숙한 아이들이 시청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반대로, "성 고정관념을 주입하고 차별을 가르치는 게 올바른 교육이냐", "다양한 성 가치관을 볼 수 있는 면에서 교육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의견들도 많았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독자 제공 동영상 화면, '까칠남녀' 방송 화면 캡처, EBS 홈페이지 게시판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