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최강 한파'에 불자마자 얼어붙는 비눗방울…"얼마나 추우면?"

북미지역을 덮친 이상 저온 현상으로 한파를 인증하는 영상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일, 미국 온라인 미디어 '버즈피드' 등 외신들은 비눗방울이 곧 얼어붙는 영상 등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한 사람이 빨대로 비누 거품을 불자 커다란 비눗방울이 만들어집니다.

곧 비눗방울 표면에 얼음 결정체가 생기더니 곧 유리구슬처럼 얼어붙습니다.  

이 영상은 영하 25도를 기록한 캐나다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미국 위스콘신주에 거주 중인 한 누리꾼은 "우리 동네에서는 비눗방울을 부는 순간 얼어버린다"며 매서운 추위를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Shane Keith(@shanekeith_)님의 공유 게시물님,

유난히 심한 이번 추위의 주원인은 알래스카 일대 북태평양의 제트기류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운 공기와 찬 공기를 나누는 제트기류가 북상하면서 따뜻한 공기는 북쪽으로 가고 추운 공기가 남하해 캐나다 서부에서 미국 동부까지 흘러갔다는 겁니다.

실제로 지난달 27일 미국 동부 매사추세츠주 코드 곶 해변에서 상어 두 마리가 얼어 죽은 채 발견되며 이상 기온의 경고로 봐야한다는 경고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영상 픽' 입니다. 

(출처=트위터 Skstormchaser, 인스타그램 shanekeith_)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