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는 사이코패스다" 노래방 여주인 폭행하고 돈 뺏어

"나는 사이코패스다" 노래방 여주인 폭행하고 돈 뺏어
노래방 여주인을 폭행한 뒤 돈을 뺏은 혐의로 기소된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습니다.

대전지법 제11형사부(김정민 부장판사)는 강도상해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씨에게 징역 3년 6월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2011년 7월 15일 밤 10시쯤 충남 천안의 한 주점에서 44살 B씨와 술을 마시던 중 10만 원을 빌려 달라고 부탁했으나 돈이 없다는 이유로 거절당하자 둔기를 들어 때릴 듯이 협박했습니다.

이어 다음 날 새벽 3시 50분쯤 B씨가 운영하는 노래방에서 B씨를 폭행한 뒤 흉기로 위협하면서 "나는 사이코패스다. 사람을 죽여보고 싶다. 피를 보고 싶다"며 15만 1천 원을 강제로 빼앗은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A씨는 "당시 술에 취해 기억이 없다"고 주장했으나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행위와 피해 내용, 피해자의 느낌과 반응, 범행 전후의 상황에 관해 피해자의 진술이 일관되고 구체적"이라며 "피고인이 당시 술을 마신 사실은 인정되나 사물을 변별하거나 의사를 결정할 능력이 미약한 상태에 이르렀다고는 보이지 않는다"고 판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