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죽을 고비에서 살아난 암컷 백조…수컷 백조와 재회한 감동의 순간


치료를 받느라 떨어져 있던 백조 한 쌍이 다시 만나 반가워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26일) 미국 동물 전문 매체 '더 도도'는 네덜란드 도르드레흐트의 한 연못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 자원봉사자가 가방에 몸이 고정된 암컷 백조 한 마리를 데리고 옵니다.

연못에서는 일주일 동안 생이별을 해야 했던 수컷이 멀지 않는 곳에서 초조하게 기다립니다.

애가 타기는 마찬가지였던 암컷은 가방이 열리자마자 연못으로 뛰어듭니다.

아름다운 한 쌍의 백조는 고개를 맞대고 마치 얼굴을 비비듯이 서로에게 애정을 표현합니다.

한참 동안 사랑의 몸짓을 나누던 백조들은 함께 연못을 유영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냅니다.

네덜란드 동물보호위원회 소속 자원봉사자는 지난 9월 우연히 보툴리눔 식중독에 걸린 백조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 식중독은 통조림이 상하거나 오염된 토양에서 번식하는 세균 때문에 발생하는데 발견 당시 암컷 백조는 고개도 제대로 들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도 일주일간의 치료를 받고 건강을 되찾은 백조는 다시 자신의 짝이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백조는 한 번 짝을 맺으면 평생을 함께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어 '일부일처'의 상징처럼 여겨져왔습니다.

백조 부부의 아름다운 재회 장면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려지며 누리꾼들의 마음에 따뜻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Caters Clip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