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대통령 방문' 中 식당, 문재인 세트 출시…배달 앱에도 등장

'文 대통령 방문' 中 식당, 문재인 세트 출시…배달 앱에도 등장
▲ 웨이보에 올라온 문재인 대통령 세트 인증샷
 
문재인 대통령이 방중 기간 아침 식사를 위해 들렀던 중국 식당에 문 대통령의 이름을 딴 메뉴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습니다.

오늘자(18일)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등에 따르면,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방중 이튿날인 14일 노영민 주중대사와 찾았던 용허센장(永和鮮漿)이라는 이 식당은 문 대통령이 다녀간 지 이틀 만에 '문재인 대통령 세트'란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이 세트메뉴는 문 대통령이 방문 당시 아침으로 먹었던 요우탸오(油條·기름에 튀긴 꽈배기)와 중국식 두유인 더우장(豆漿), 샤오롱바오(小籠包·만두), 훈툰(중국식 만두탕)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세트메뉴의 가격은 35위안(약5천700원)으로, 각각 메뉴를 따로 시켰을 때보다 8위안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이 식당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용허센장에 방문했다'라는 문구와 함께 문 대통령 방문 당시 사진이 걸렸습니다.

중국 유명 배달 앱인 '어러마'에도 문재인 대통령 세트메뉴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웨이보에는 누리꾼들이 식당을 직접 방문에 문 대통령 세트를 먹는 인증샷과 후기가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중국 누리꾼들은 "문 대통령 부부가 친서민적인 것 같다", "문 대통령이 먹었던 세트를 먹었는데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었다" 등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웨이보 캡처)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