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저임금 요구했다 절도범 몰린 편의점 알바생 '무혐의'

최저임금 요구했다 절도범 몰린 편의점 알바생 '무혐의'
자신이 일하는 편의점에서 물건을 산 뒤 무심코 비닐봉지를 사용했다가 점주로부터 절도 신고를 당한 아르바이트생에 대해 경찰이 혐의가 없는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청주 상당경찰서는 19살 A양의 절도 혐의에 대해 '혐의 없음'으로 내사 종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 금액이 40원으로 경미하고 불법으로 취득하려고 한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단돼 혐의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초 편의점주가 주장했던 피해 금액도 과장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편의점주는 지난 10일 경찰에 절도 신고를 하면서 A양이 비닐봉지 50장을 훔쳤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경찰이 폐쇄회로TV를 분석한 결과 A양은 비닐봉지를 2장 쓴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지난 4일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아르바이트를 마친 A양은 간식으로 먹을 과자를 집어 계산한 뒤 판매대에 있는 비닐봉지에 담았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A양은 "물건을 사고 무심코 비닐봉지 썼으며 훔칠 의도는 없었다"고 진술했습니다.

편의점주는 경찰에서 "계약 기간을 모두 채우지 않고 그만둔다는 말에 화가 나서 비닐봉지를 훔쳤다고 신고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양은 지난 9일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을 두고 "최저임금을 계산해달라"고 요구하다 편의점주와 다퉜고 점주는 이튿날 A양을 비닐봉지 절도 혐의로 신고했습니다.

노동계는 편의점주가 아르바이트생에게 '보복성 신고'를 한 것에 반발해 항의 집회를 예고했습니다.

비정규직 없는 충북만들기 운동본부는 오는 18일 오전 11시에 A양이 일했던 편의점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점주의 사과를 요구할 계획입니다.

이 단체 관계자는 "정당한 임금을 요구하는 알바생을 절도범으로 몰아 경찰에 신고하는 것으로 보복한 것에 대해 점주가 공식 사과하지 않으면 불매운동을 벌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