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반말 말썽' 김해시의원, 이번엔 "세월호 배지, 왜 여태 달아" 시비 '논란'

[뉴스pick] '반말 말썽' 김해시의원, 이번엔 "세월호 배지, 왜 여태 달아" 시비 '논란'
시청 직원들에게 반말 등 갑질을 해 뭇매를 맞은 경남 김해시의회 일부 의원들이 이번엔 세월호 배지 부착을 놓고 시비를 벌여 또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공무원노조 김해시지부는 최근 김해시 청사에 "시의원님! 반말 그만 하세요"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 현수막을 내걸었습니다.
경남 김해시청 현수막, 반말 그만하세요
공노조는 시의원들이 예사로 하는 반말과 하대를 그냥 넘길 수 없다며 이같은 현수막을 청사에 내걸고 시의원 전원에게 서신을 보냈습니다.

공노조는 서신문에서 "일부 시의원들이 공무원들에 대해 상호존중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말을 놓는 경우가 있어왔다. 공식회의에서 개인적 친분을 이유로 하대해서도 안 되고 추궁을 위해 반말을 해서도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세월호 배지 시비는 시의원들이 공노조에게 이 현수막을 철거할 것을 요구하던 중 발생했습니다.

한국당 소속 시의원 4명은 지난 12일 시의회 자유한국당 소속 모 의원실에서 현수막을 내건 전국공무원노조 김해시지부 집행부를 불러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시의원들은 현수막 철거를 요구했습니다.

이때 A 시의원은 갑자기 조창종 공노조 김해시지부장이 가슴에 단 세월호 배지를 놓고 시비를 걸었습니다.

A 시의원은 조 지부장에게 "왜 여태 세월호 배지를 달고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조 지부장은 세월호 배지를 문제 삼은 시의원에게 격하게 항의하고 더 이상 대화가 무의미하다고 판단해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

다른 시의원이 "농담으로 한 말"이라며 조 지부장을 붙잡았지만 대화는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공노조는 반말 등 갑질에 이어 세월호 배지까지 문제 삼은 시의원들에 대해 내일(15일) 열리는 배병돌 시의장과의 간담회에서 정식으로 문제를 제기하기로 했습니다.

조 지부장은 "세월호 배지를 놓고 농담을 주고받는 것 자체가 시의원들 자질을 의심케 하는 것"이라며 "강력하게 항의하고 개선되지 않으면 지역 시민단체와도 연대해 항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