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검찰, '원유철 정치자금' 대가성 입증에 주력

검찰, '원유철 정치자금' 대가성 입증에 주력
자유한국당 원유철 의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혐의 규명을 위해 원 의원이 지역 사업가들로부터 받은 돈의 대가성을 밝히는 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습니다.

서울남부지검 관계자는 "원 의원에 대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외에 뇌물 혐의를 두고 있다"며 "부정한 청탁의 대가로 정치자금을 받을 경우 뇌물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어제(13일) 원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그가 지역구인 경기도 평택의 사업가들로부터 수억 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수수한 혐의에 관해 17시간이 넘게 강도 높은 조사를 벌였습니다.

검찰은 지난 9월 부동산 개발업체 G사 대표 47살 한 모 씨가 사업 관련 인허가 과정에서 원 의원의 전 보좌관 55살 권 모 씨에게 수천만 원을 준 정황 등을 토대로 원 의원이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는지 집중적으로 캐물었습니다.

특히 검찰은 한씨가 사업 관련 인·허가를 받는데 원 의원 측의 도움을 받기 위해 청탁 명목으로 수천만 원을 건넨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원 의원은 검찰 조사에서 혐의를 대체로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원 의원 추가 소환 가능성에 대해선 "부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검찰은 조사 내용을 토대로 증거관계를 면밀히 분석한 뒤 구속영장 청구 등 사법처리 방향과 관련해 결론을 내릴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