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포항 지진 피해 가정 대학생 1년간 국가장학금 특별지원

포항 지진 피해 가정 대학생 1년간 국가장학금 특별지원
교육부는 포항 지진 피해를 본 가정 대학생들에게 국가장학금을 특별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태풍·지진 등 자연재해 때문에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지역 대학생에게 국가장학금을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지원 대상은 11월 15일 발생한 포항 지진으로 피해를 본 가구의 대학생과 2018학년도 대학 신입생입니다.

재학생은 올해 2학기 등록금을 환급받고 내년 1학기 등록금을 감면받아 1년 치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신입생은 입학금과 1년 치 등록금을 지원받게 됩니다.

입대나 질병으로 휴학 중인 학생도 복학 후 1년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사립대 구분 없이 혜택을 볼 수 있고, 정부 재정지원 제한 대학 재학생도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장학금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읍·면사무소 또는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피해 사실 확인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각 대학이 정한 일정에 따라 제출하면 됩니다.

교육부 관계자는 "약 3천명이 지원 대상인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다른 장학금으로 이미 등록금을 감면받았는지 등의 여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최대 100억원 정도의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