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초코파이가 먹고 싶습니다" 북한 귀순병, 초코파이 평생 무료로 먹는다

[뉴스pick] "초코파이가 먹고 싶습니다" 북한 귀순병, 초코파이 평생 무료로 먹는다
북한에서 총상을 입고 귀순한 오 모 씨가 평소 좋아하던 초코파이를 평생 무료로 먹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온 측은 최근 오 씨를 응원하는 의미에서 초코파이 100박스를 아주대 병원 측에 전달했습니다.

낱개로 따지면 9,600개에 이르는 양입니다.

오리온은 오늘(12일) SBS와의 통화에서 "병사가 초코파이를 언급하기도 했고, 원래 초코파이로 좋은 일을 많이 하려고 해왔다"며 "병사는 현재 음식을 섭취할 상황은 아니어서 먹지는 못하는 걸로 알고 있고, 아주대 병원 관계자들을 위해 100박스를 보낸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리온은 귀순 병사 오 씨가 퇴원한 이후에도 평생 먹을 수 있을 만큼의 초코파이를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상황입니다.

오 씨는 지난달 말 수술을 받고 일반 병실로 옮겨진 뒤 의료진에 "초코파이를 먹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에서는 2000년대 중반 개성공단 근로자들이 초코파이를 간식용으로 받았습니다.

이후 이를 접한 북한 주민 사이에서 초코파이가 인기를 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 씨도 당시 의료진이 "초코파이를 어떻게 아느냐"는 질문에 "개성공단에서 많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리온 측은 "이번에 홍보 목적으로 하려고 한 것은 아닌데 많이 알려지게 돼 당황스럽다"며 "오 씨가 병이 다 낫고 음식을 섭취할 수 있게 되면, 이를 어떤 방식으로 제공할지 논의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