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팬들을 '눈물바다'로 만든 방탄소년단 리더 RM의 속내

[스브스타] 팬들을 '눈물바다'로 만든 방탄소년단 리더 RM의 속내
그룹 방탄소년단이 월드투어 공연을 마무리하며 팬들에게 깊은 속내를 드러내 감동을 안겼습니다.

지난 10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는 '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THE FINAL' 공연이 열렸습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공연장을 가득 채운 2만여 명의 팬들에게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뜨거운 눈물을 흘려 공연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습니다.

이날 팀의 리더인 RM은 잠시 말을 고르는 모습을 보이다가 "데뷔할 때 정말 무서웠다. 망할까 봐. 사람들이 싫어할까 봐"라며 "우리들끼리 '어떡하냐', '이렇게 하면 싫어할 것 같은데'라는 말만 하면서 두려워했다"고 조심스럽게 털어놨습니다.

RM은 이제는 팬들의 사랑이 느껴진다고 고백하면서 "이제 아프지만 아프지 않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고, 두렵지만 두렵지 않다"고 고백했습니다.
 

특히 RM은 최근 받았던 팬레터 중 하나를 언급하면서 "편지에 '너희가 잘 돼서 좋은데 내 삶과 꿈은 아직 제자리걸음이다. 같이 시작했는데 너희가 멀리 가는 것 같아서 좋기도 하지만 마음이 뒤숭숭하다'는 내용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RM은 갑자기 세계적인 스타가 되어버린 방탄소년단을 바라보는 팬들의 기쁘면서도 복잡한 심경을 이해한 듯 미묘한 표정을 지어보였습니다.

이어 RM은 "우리도 우릴 믿지 못했다. 우리끼리 '체조에서 죽기 전에 공연해보고 은퇴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했다"며 "저희도 처음엔 다 그랬다. 우리도 해냈다"며 눈물을 훔쳤습니다.

마지막으로 RM은 "저희를 알아봐 주신 여러분들이라면 여러분들의 꿈과 삶에 저희의 존재, 음악, 사진, 영상이 아주 조금이라도, 아픔이 100이라면 99나 98로 만들어줄 수 있다면 저희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말해 감동을 안겼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월부터 시작해 10개월 동안 40개 도시를 돌며 진행한 투어 콘서트를 마치고 각종 연말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구성=오기쁨 작가, 출처=유튜브 'yoongified 93')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