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체감 추위 '영하 20도'…곳곳 눈·비 예보

뼛속까지 파고드는 추위라는 말이 저절로 실감 나는 오늘(12일) 아침입니다.

올겨울 최강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 어제보다 더 두툼하게,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길 바랍니다.

전국적으로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현재 경기 일부와 강원, 제천에는 한파경보가 내려졌고요, 서울을 비롯한 강원과 충청북도, 경상북도를 중심으로도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말 그대로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영하 12.1도, 대관령은 영하 18.5도, 철원은 영하 18.6도에서 시작하고 있는데요, 찬바람에 체감온도는 더 내려가면서 느껴지는 체감 추위는 영하 20도 수준입니다.

추위 속에 오늘부터 내일까지 충청 이남 곳곳으로는 눈·비 예보가 있습니다.

울릉도와 독도에는 최고 20cm, 호남 서해안과 제주 산지는 최고 10cm의 많은 눈이 쌓이겠고 호남 내륙에도 최고 7cm의 눈이 예상됩니다.

계속해서 동쪽 지역을 중심으로는 대기가 무척 건조합니다. 또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거센 풍랑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낮 기온 서울이 영하 4도, 대전 영하 1도, 광주 0도, 대구는 1도에 머물면서 종일 춥겠습니다. 주 후반까지 추위는 계속 이어지겠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