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최고위원 거듭되는 '문재인 씨' 호칭 논란

[뉴스pick]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최고위원 거듭되는 '문재인 씨' 호칭 논란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최고위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거듭 '문재인 씨'라고 호칭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조 의원은 오늘(11일) 오전에 열린 2017년 제2차 정당정책토론회에서 문 대통령을 '문재인 씨', 박근혜 전 대통령을 '박 대통령'이라고 호칭했습니다.

조 의원은 "대한애국당이 제일 걱정하는 것이 문재인 씨 정권이 좌파독재를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 정권을 '문재인 씨 정권'으로 불렀습니다. 

이어 "보수 정권은 박근혜 대통령의 거짓 탄핵으로 죽었다. 새로운 보수정당이 필요하다"라고 주장하며 박 전 대통령을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칭했습니다.

사회자는 "시청자들이 보고 있으니 대통령에 대한 호칭에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했지만 조 의원은 "대통령으로서 잘 해야지 대통령이라고 부르죠"라며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이후에도 조 의원은 "문재인 씨 정권 들어와서 6개월 만에 나라가 망하게 됐다", "문재인 씨가 제대로 하고 있는가? 저는 그렇지 않다고 본다"며 계속해서 문 대통령을 '문재인 씨'라고 호칭했습니다. 

조 의원은 오늘 방송을 마치고 나오며 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 인터뷰를 통해 "대통령에 대한 호칭을 하라는 뉘앙스로 얘기해서, 대통령이 잘 하면 대통령이라고 할 텐데 대통령이 못 해가지고 우리는 대통령을 인정 안 하기 때문에 문재인 씨라고 얘기한다고 말했다"며 입장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조 의원은 이어 "문재인 정권이 제대로 하려면 박근혜 대통령도 석방해야 된다"고 주장했습니다.

앞서 이번 달 초에 열린 대한애국당 충북도당 창당대회에서도 조 의원은 "(박 전 대통령 탄핵은) 문재인 씨 좌파정권이 한 짓이다"라며 "망해가는 대한민국 살리는 것이 애국당의 첫 번째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8월 열린 대한애국당 창당대회에서도 조 의원은 "북한이 미사일을 쏘고 있는데 주사파 청와대는 거짓말만 하고 있다. 대한민국에 포탄 한 발이라도 떨어지면 문재인 씨 책임"이라고 발언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