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 올겨울 '최강 한파' 몰려온다…충청·호남 10cm 눈

<앵커>

다시 강추위가 시작됐습니다. 오늘(11일) 낮 동안에도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며 춥겠고 내일은 서울 기온이 영하 12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또 충청과 호남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10cm 넘는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정구희 기자입니다.

<기자>

아침 출근길 매섭게 몰아치는 찬바람에 두꺼운 옷을 입고 모자를 눌러써도 몸이 절로 움츠러듭니다.

[임주아/서울시 강서구 : 바람이 너무 차가워서 귀도 너무 시리고 그래 가지고 춥고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몰려오면서 다시 한파가 찾아온 겁니다.

낮에도 최고 기온이 서울 영하 4도, 철원 영하 6, 대전 영하 1에 머물러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종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내일은 본격적으로 찬 공기의 영향을 받으며 올겨울 가장 강한 한파가 예상됩니다.

내일 아침 기온은 대관령 영하 17도, 서울 영하 12도 대전 영하 8도 대구 영하 7도 등 오늘보다 5도가량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바람이 강해 체감온도는 더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과 호남을 중심으로는 내일까지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호남 서해안에는 최고 15cm 충남 서해안과 호남내륙에는 최고 10cm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호남과 충청 서해안에는 현재 대설주의보가 내려졌고 점차 확대될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내린 눈이 얼어붙으면서 도로 곳곳이 빙판으로 변하겠고,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강원도를 중심으로는 동파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