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영상pick] "토끼야 거기로 가면 큰일 나!"…산불 속에서 야생토끼 구조 '뭉클'

조도혜 작가, 정윤식 기자 jys@sbs.co.kr

작성 2017.12.08 15:55 수정 2017.12.08 17:33 조회 재생수9,433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미국 서부를 뒤덮은 초대형 산불 속에서 한 남자가 야생 토끼를 구해내는 영상이 뭉클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미국 폭스 뉴스 등은 도로를 지나가다가 토끼를 발견하고 구조에 나선 한 남자의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라 콘치타 지역 1번 고속도로 근처에서 한 남자가 갓길에 차를 세우고 토끼를 쫓아가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 속으로 토끼가 사라지자 남자는 머리를 감싸 쥐며 어쩔 줄 몰라 합니다.

남자는 제자리에서 발을 동동 구르고 무릎을 치기도 하며 토끼가 불에 타 죽을까봐 안타까워합니다.

자신이 위험에 처할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남자는 용기를 내 수풀 속으로 발을 내딛고 곧 토끼를 발견합니다.

토끼가 안전한 곳으로 나올 수 있게 손짓으로 유도하며 가까이 다가간 남자는 결국 토끼를 무사히 품에 안으면서 구조에 성공합니다.

뉴스 촬영팀이 현장에서 우연히 포착한 이 장면은 인터넷과 SNS를 통해 알려지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월요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동시다발로 발생한 초대형 산불은 지금까지 나흘 동안 꺼지지 않으며 도로 곳곳이 폐쇄되고 일부 학교가 휴교 되는 등 큰 피해를 낳고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N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