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제보하기

미국스키협회 "IOC 결정 환영…깨끗한 스포츠 위한 조치"

김형열 기자 henry13@sbs.co.kr

작성 2017.12.06 08:04 조회 재생수18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러시아 선수단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을 금지한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의 징계 결정에 미국스키협회 USSA가 환영한다는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IOC는 스위스 로잔에서 집행위원회를 열고 러시아 선수단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을 불허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러시아가 국가 주도의 도핑 조작 스캔들을 일으킨 것에 대한 징계로 이번 결정에 따라 러시아 선수들은 별도의 약물 검사를 통과해야만 개인 자격으로 평창올림픽에 나갈 수 있게 됐습니다.

미국 스키 & 스노보드협회는 이날 타이거 쇼 회장 명의의 입장을 통해 "USSA는 이번 IOC의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이는 약물이 없는 깨끗한 스포츠의 중요성, 또 약물을 쓰지 않는 선수들에 대한 지지의 의미를 담은 강력한 조치"라고 평가했습니다.

USSA는 "선수들을 대표해 우리 협회는 스포츠의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다"며 "선수들의 건강과 안전을 대변하고 우리 스포츠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USSA는 국제스키연맹 FIS에도 IOC의 결정에 부합하는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미국스키협회는 "FIS에서도 이사회를 열어 이번 IOC의 결정과 관련 증거들을 살펴보고 러시아 스키협회와 관련 임원, 선수들이 어떤 영향을 받게 될 것인지 검토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습니다.

러시아가 회원국으로 있는 FIS는 이번 IOC 징계에 대한 공식 입장을 아직 발표하지 않았습니다.